2023. 8. 7. 13:03ㆍTrip,Travel,Journey
다낭여행 사전준비물
환전
짧았던(?) 다낭여행을 마치면서 제가 준비해 갔던 것들과 사 왔던 것들을 소개해드리는 타임입니다요. 가장 먼저, 다낭여행사전준비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건 환전. 저는 한국에서 10만원을 바로 베트남돈으로 환전하고, 나머지는 트래블로그카드를 이용해서 베트남 현지에서 뽑아서 사용했습니다. 달러는 여유분으로 조금 가져갔다가 고대로 다시 가져왔습니다. 역시 돈 남을 때를 대비해서 저는 달러 환전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트래블로그 / 트래블월렛 카드
저는 하나은행의 트래블로그 카드를 가져갔습니다. 무료환전이 가능한 은행은 VP BANK, TP BANK 두 군데뿐입니다. 이 두 은행이 다낭시내, 호이안시내에서 가깝게 있지는 않습니다. 한시장 기준으로 도보기준 10분(편도) 정도 걸립니다. 그래도 수수료가 없어서 추천드립니다. 저는 호텔에서 바로 VP BANK로 그랩으로 이동 후, VP BANK에서 다낭 시내로 이동했습니다! 처음 이용하실 때 약간 우리나라 ATM기와는 다르지만 금방 익숙해지십니다. 카드를 ATM기에 넣어야 프로세스가 시작된다는 점이 좀 다릅니다. 환전수수료도 0%, 출금수수료도 0%여서 저 두 은행에서 출금하신다면 가장 저렴한 환율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하나머니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시고, 하나머니앱으로 한화를 충전합니다. 이후에 필요하실 때마다 베트남돈으로 환전하시고, ATM출금 및 직접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GRAB 앱
베트남에서는 그랩 없으면 어디도 가지 못합니다. (그랩 없인 못살아 정말 못살아.) 저도 예전에 호찌민에서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아 탔다가 말이 너무 빨리 달리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택시사기 무슨 일인데요...) 하지만 그랩을 깔고 가면 그럴 걱정이 없습니다. 그랩으로 미리 택시를 호출하시고 편안하게 이용해 보세요~! 꼭 미리 한국에서 깔아서 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공항에서 다른 분들보다 빠르게 시내로 가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설치 후 그랩앱에 트래블로그 카드를 연동시켜 놓으시면 자동결제가 돼서 편합니다.
면세점 필수템
선크림
아무래도 햇볕이 강하고 내리쬐는 동남아시아 여행에는 자외선 차단제 필수인 부분이세요~🙏. 친구의 추천으로 구매한 메이크프렘 톤업선크림과 물놀이할 때 바를 유리프 워터프루프 선크림 추천드립니다. 메이크프렘은 자연스러운 톤업선크림이어서 남자분들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습니다. 유리프 워터프루프 선크림은 가성비 킹입니다. 저렴한 가격대비 놀라운 워터프루프 선 스크린 효과를 자랑합니다.(하지만 찐은 비오레 미스트라면서요?)
마스크팩
저는 주로 사용했거나, 사용하고 싶었던 마스크팩을 대량으로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시중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확실히 저렴하기도 하고 강렬한 햇볕과 땀에 혹사당한 피부... 마스크팩으로 진정시켜 준다는 그럴듯한 논리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로션이랑 기타 다른 기초화장품들 챙겨가기 귀찮아서 그렇습니다. 마스크팩 후 피지오겔 수딩으로 마무리하니까, 짐쌀 때는 피지오겔만 챙기면 되는 부분이어서 매우 편합니다(?).
향수
제 기준 인터넷 면세점의 꽃은 향수입니다. 가장 저렴하게 향수를 구매하실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그런 향수들 있잖아요. 뭔가 떨어지면 마음 불안한 향수들. 오랜만에 해외 나가는 기회이기에, 다 써서 마음 아팠던 향수 두 개 데려왔습니다. (향수는 통합 60ml 이상이면 세관신고 하셔야 합니다.) 도손이랑 테싯 데려왔습니다... 도손은 아무래도 겨울에 니트 입는 순간 늘 손이 가는 향수입니다. 테싯은 제 기준 사계절인데 가을에 많이 뿌리는 것 같습니다. 향수 하나정도는 꼭 구매 추천드려요.
면세점 팁
모두가 알만한 내용이지만, 소소하게 정리해 보는 오프라인 면세점 / 인터넷 면세점 팁입니다.
오프라인 면세점은 사실 잘 구매를 안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인터넷면세점에 없는 제품을 구매하시거나 고가의 지갑, 가방 등을 구매하실 때 필요합니다. 데스크에 가서 신청만 하면 바로 VIP SILVER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할인혜택이 있기에,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 면세점 팁은 한마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 모으세요!"
회원가입 후 혜택 페이지 - 온라인 혜택 총집합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첫 번째는 등업을 해야 합니다. 만만한 게 통신사입니다. 통신사 어플로 로그인하셔서 등업을 하시거나, 롯데멤버십 아이디가 있으시면 등업이 가능할 때도 있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등업을 합니다. 아마도 PURPLE 레벨로 올라가실 텐데, 기본 레벨보다 적립금 사용폭 or 할인률이 커집니다.
두 번째는 적립금을 모으셔야 합니다. 매일 출석하고 이런 적립금까지 모으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적립금 모두 받으시고, 출국정보 입력하셔서 $1 적립금 받으시고 나서, 쭉 내리시다 보면 네이버, 카카오톡등 다양한 소셜에 계정이 있으시면 받으실 수 있는 적립금들이 있습니다. 한 땀 한 땀 모두 모아줍니다.
귀찮아도 꼭 적립금은 다양하게 모아놓으셔야 합니다. 결제할 때 최소 몇만 원 이상 결제금액이 작아집니다. 적립금이 사용 안 되는 제품들도 물론 있습니다. (샤넬이세요.) 저는 그런 제품들은 보통 면세점에서 구매하지 않고 필요할 때 그냥 시중에서 구매합니다. 이유는 별반 차이가 많이 안 나기 때문에, 적립금이 사용가능한 품목에 선택과 집중하시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렇게 샤넬 파리-비아리츠 몇 년째 못 사고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가 결제쿠폰입니다. 이 부분을 다들 간과하고 넘어가기 쉬운데.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쿠폰을 사용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이렇게 큽니다. 하단에는 제가 도손이 급하게 입고 돼서 저도 급하게 사느라 쿠폰을 못 붙여서 결제했었던 금액입니다. 하지만 결제하자마자 깨닫고 바로 취소해서 다시 쿠폰을 사용한 금액이 상단 금액입니다. 이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마지막 쿠폰 사용하실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으시면 안 됩니다. 하지만 인기제품이 입고 됐다면... 보이는 즉시 사셔야 합니다. 곧 품절됩니다. (저도 알고 싶지 않았어요~*^^*)
2탄에서 다낭 쇼핑리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하세요-!